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파르타코딩클럽 종합게임개발 Unity_3기 18일차
    카테고리 없음 2024. 1. 18. 01:45

    안녕하세용 여러분들~ 오늘은 그동안 했던 c#문법  끝나는 날입니당 내일부턴 기다리고 기다리던 유니티를 배우는 날이에용! 그래도 유니티의 근본은 c#이기때문에 꾸준히 공부하면서 잊지말고 다시보면서 유니티 공부를 할거랍니당!! 자 그래서

    오늘은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다뤄볼것은 인터페이스의 관해서인데용!!

    INTERFACE 인터페이스는 저번에 한번 언급드린적이 있습니당! c#은 다중 상속이 불가능한데 인터페이스를 통해 비슷하게 할수있습니다! 일단은 인터페이스는 클래스가 아니라 제약조건을 명시하는 것입니당! 

    pubilc interface MyInterface
    {
    	void Attack();
    }
    pubilc class MyClass1 : MyInterface
    {
    	public void Attack()
        {
        	//공격1
        }
    }
    
    pubilc class MyClass2 : MyInterface
    {
    	public void Attack()
        {
        	//공격2
        }
    }
    
    MyInterface classAttack1 = new MyClass1();
    MyInterface classAttack2 = new MyClass2();
    
    classAttack1.Attack(); //공격1
    classAttack2.Attack(); //공격2

    인터페이스는 위에 코드처럼 멤버정의와 구현한답니다! 상속이랑 비슷하죠? 다중상속은

    pubilc interface MyInterface1
    {
    	void Method1();
    }
    
    pubilc interface MyInterface2
    {
    	void Method2();
    }
    pubilc class MyClass : MyInterface1, MyInterface2
    {
        public void Method1()
        {
        }
        public void Method2()
        {
        }
    }

    이런식으로 , 를 붙이고 상속하면 끝입니다! 편하죠??

    인터페이스는 추상적인 동작만하고 구현을 하지않습니다! 추상이라고하니 추상클래스가 생각나죠? 추상은 일부 동작을

    구현한답니다!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면 클래스 간의 결합도를 낮추고 상호작용하기 편하게만들어줍니다! 하지만 구현하는 모든 클래스의 동작을 구현해야하기때문 작업량이 증가한답니다! 

    (오늘의 명언"배워도 배워도 끝이없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