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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파르타코딩클럽 종합게임개발 Unity_3기 19일차
    카테고리 없음 2024. 1. 18. 22:00

    안녕하세용~! 오늘은 드디어 유티니 입문입니다!! 콘솔게임도 만들때 너무 잼있었는데 유니티는 더욱더 잼있을것같네용!

    아무래도 직접 움직이는게 눈에 보이니까요!! 그렇지만 배울것도 또 많아졌다는거! 유니만엔진에서  따로 쓰는 명령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C#부터 끝내고 본격적으로 유니티 할려고합니다! 자 그래서 오늘 알려드릴것은요! 바로 열거형입니다!

    열거형(Enums)이란 무엇인가?  일련의 연관된 상수들의 별명을 지어준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로인해 코드의 가독성이 좋아지고 상수의 의미를 명확하게 알수있습니다 특시 스위치문과의 호환성이 좋습니다! 열거형은 서로 관련된 상수들의 집합을 정의할때 사용합니당! 그리고 그 상수들은 정수 값으로 지정되는 특징이있습니다! 말보단 코드를 보고 가시죠!

        int num = 1;
        KeyEnum Key = (KeyEnum)num;
    
        switch (Key) 
        {
            case KeyEnum.up :
                Console.WriteLine("UP");
                break;
            case KeyEnum.down:
                Console.WriteLine("DOWN");
                break;
            case KeyEnum.left:
                Console.WriteLine("LEFT");
                break;
            case KeyEnum.right:
                Console.WriteLine("RIGHT");
                break;
        }
    }
    enum KeyEnum
    {
        up = 1,
        down = 2,
        left = 3,
        right = 4,
    }

     

    밑에 enum 에서 이름을 정해주고 위에서 1 이라는 정수를 열거형으로 변환 시킨후 스위치문에 넣어주면 이런식으로 표현이 가능하다 숫자로 1,2,3,4 로 하는것보단 명확하게 어떤 키인지 알수있어서 팀 협업이나 유지,보수할때 엄청 좋을거같아용!

    (오늘의 명언"보기좋으면 반이라도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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