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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파르타코딩클럽 종합게임개발 Unity_3기 20일차
    카테고리 없음 2024. 1. 20. 01:08

    안녕하세용~ 오늘도 TIL이 늦어졌습니다 ㅠㅠ 요즘 유니티 입문 공부하고있는데 따라가는데 시간이 부족하네요 ㅠㅠ

    하루하루 17시간이상 공부해도 부족해요...지금은 이렇게 힘들더라도 언젠간 열매가 맺히는 날이 오겠죠? 남들보다 느려도

    남들보다 힘들어도 한걸음 한걸음 나아갈려고 합니다 결국엔 끝까지 포기하지않는 사람이 언젠가 1등을 하겠죠...

    그래서 TIL쓰는 시간도 힘내볼려고 합니다! 자! 오늘 배운것은 바로바로 예외처리인데요 예외란? 프로그램 실행중에 발생하는 애기치 않은 상황(오류)를 말하는데요 이건 게임에 아주 치명적입니다! 게임이 작동 안할수도있는거죠! 그래서 예외처리를 하는겁니다! 예외 처리를 하면 프로그램이 안정적이고 오류상황을 알수있어 처리하기 쉬워집니다! 또한 게임이 오류로인한 멈춤을 해결할수있겠죠? c#은 예외처리를 try-catch로 합니다! 코드를 보시죠!

    try
    {
    	//오류가 날수도 있는 코드
    }
    catch (ExceptionType1 ex)
    {
    	// ExceptionType1가 오류가 처리
    }
    catch (ExceptionType2 ex)
    {
    	// ExceptionType2가 오류가 처리
    }
    finally
    {
    	// 오류가 나던 말던 항상 실행하는 코드
    }

    이런식으로 오류가 날거같다? 하면 try-catch문으로 확인해볼수있습니다! finally는 try-catch뒤에 작성하며 생략할수있답니당

    그리고 finally 는 위에 try-catch 문을 다 처리한후 실행이 된답니다! 그리고 사용자 정의 예외라는게 있는데용

    자신만의 예외 클래스를 작성합수있습니다 Exception 클래스를 상속받아 작성하며 추가적인 기능이나 정보를 제공할수있답니다! 코드를 보면서 이야기 하겠습니당!

    public class NumberException : Exception
    {
        public NumberException(string message) : base(message)
        {
        }
    }
    
    try
    {
        int number = -1;
        if (number < 0)
        {
            throw new NumberException("음수가 발생했습니다.");
        }
    }
    catch (NumberException ex)
    {
        Console.WriteLine(ex.Message);
    }
    catch (Exception ex)
    {
        Console.WriteLine("예외가 발생했습니다: " + ex.Message);
    }

    이런식으로 클래스로 원하는데로 예외 처리를 할수있습니다! 

    (오늘의 명언"위험을 대비하는건 손해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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